<내 몸의 시한폭탄! 내장지방>
피하지방이 쌓이고 남아서 축적된 내장지방은 과도하게 쌓이면 혈관 사이에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분비한다. 따라서 내장지방은 바람만 스쳐도 아픈 통풍과 지방간은 물론 당뇨 등 여러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우리 몸속 시한폭탄 같은 존재라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내장지방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오늘의 게스트 – 코미디언 배연정>
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했던 개그우먼 배연정! 현재는 26년째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빼어난 요리 실력까지 가진 그녀가 친절한 진료실을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당뇨 진단받은 지 17년째인 그녀가 지금껏 건강을 유지해올 수 있었던 특별한 당뇨 관리 비법을 전수하러 왔다는데. 일흔의 나이에도 언제나 활력을 잃지 않는 그녀의 건강 비법, 친절한 진료실에서 알아본다.
<당뇨 환자에게 균형 잡힌 식단은 필수>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7명 중 1명이나 겪고 있는 당뇨. 당뇨 전 단계 환자까지
포함하면 우리나라 당뇨 환자 수는 약 948만 명이나 된다. 게다가 최근 2, 30대 젊은
당뇨 환자들 또한 느는 추세라는데. 당뇨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인슐린에 문제가 생겨 이로 인해 혈당 조절이 어려워 고혈당인 상태를 말한다. 혈당의 극심한 변동은 당뇨보다 더 무서운 당뇨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를 가지고 평생 관리를 해야만 한다는데. 당뇨로 인해 발생한 신경 손상은 당뇨병성 족부 병 및 당뇨망막병증, 심혈관질환 등 여러 합병증을 일으킨다. 그렇다면 당뇨 환자는 어떤 관리를 해야 할까? 당뇨 환자들한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 관리라는 사실!
이때 당 조절을 고려해 설계되어 식단 대용으로도 섭취 가능한 식품이 있다는데.
이 식품에는 견과류에 들어 있는 좋은 지방산인 단일불포화지방산과 소화 흡수를 도와줄 팔라티노스가 포함되어있다. 그뿐만 아니라 여주와 돼지감자 등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추출물도 들어있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이 식품에 대한 구성 성분과 당뇨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자.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