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진료 의뢰인 – 배우 이상미
전원일기에서 18년간 개똥엄마로 연기하며 잘 알려진 배우 이상미! 지금은 배우뿐만 아니라 연기 강사, 메이크업 강사, 카페 운영까지 하며 만능엔터테이너로 살고 있는 그녀. 바쁘게 사는 만큼 자신의 건강관리에 소홀하다고 한다. 친절한 진료실에서 그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건강 고민은 무엇인지 확인해본다.
■ #2. 헬로 마이 닥터 – 배우 이상미의 건강 궁금증 <만성피로>
살면서 피곤하지 않은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그로 인해 피로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는데...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계속 피로한 사람은 치료가 꼭 필요하다?!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피로로 진단한다. 만성피로 증상이 지속되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당뇨, 고혈압, 암, 치매 등 다른 질병에도 쉽게 노출되고 악화될 수 있다. 그런데 배우 이상미도 피로가 해결되지 않아 고민이라는데.. 만성 피로 증후군에 대한 자가 진단 방법과 함께 관리, 예방 방법을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실하게 알아본다.
■ #3. 시청자 건강 진료
최근 들어 입안에 구내염이 반복적으로 생겨 고민인 의뢰인. 구내염 때문에 밥 먹는 것도 힘들고 아파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없어질 만하면 생기고, 없어질 만하면 생기고 구내염만 있으면 괜찮은데 얼마 전 병원에 갔더니 편도에도 염증이 생겼다고 한다. 병원에서 푹 쉬고 밥이랑 약을 잘 챙겨 먹으라고 했지만, 입이 아파서 먹을 수가 없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염증들이 왜 반복적으로 생기는지 알아보고 시청자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친절한 선생님들이 출동한다.
■ #4. 친절한 진료실 – <만성 염증>
소리 없는 살인자, 만병의 근원 만성 염증! 만성 염증은 몸속 장기·조직을 망가트리고 병들게 한다. 만성 염증은 일상생활 중 다양한 원인으로 염증성 단백질이 생기는데 온몸에 퍼져 쌓이면 만성·중증 질환을 유발한다. 특히 전신에 발생하지만, 증상이 딱히 없어서 조기발견이 어렵다는데... 방치하면 심장병, 치매, 당뇨 등 큰 병 부르는 만성 염증! 이 때문에 이상미 배우도 만성 염증을 잡기 위해 챙기는 ‘이것’의 정체를 친절한 진료실에서 알아본다.
■ #5. 진료 의뢰인을 위한 친절한 처방전
배우 이상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내린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과 만성 염증을 위해 이상미가 매일 챙기고 있는 이것의 효과 및 섭취 주의점에 대해 알아본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