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의 팔꿈치 통증, 엘보우>
손과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주로 발병하는 엘보우. 정식 명칭은 상과염이다. 한 해 환자가 81만 명일 정도로 흔히 볼 수 있는 이 질환은 주로 50대 발병률이 제일 높으며 특히 중년 여성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증상이 심해지면 손과 손목을 사용하는 모든 일에 고통을 줄 만큼 작업 환경이나 생활습관 개선이 꼭 필요하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테니스 엘보우와 골프 엘보우가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고 팔꿈치 통증이 완화하는 운동법 배워보자.
<오늘의 게스트 – 배우 김민정>
1971년 드라마 ‘장희빈’에서 인현왕후 역을 맡으며 단숨에 대스타로 자리매김했었던 배우 김민정. 뇌하수체 종양으로 투병했던 과거를 이겨내고 현재는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는데. 건강해진 그녀의 최근 가장 큰 걱정은 바로 10세 연하 남편! 얼마 전 위암 진단을 받아 위 절제 수술을 받았다는 남편. 하지만, 음식 앞에선 이성을 잃는 남편 때문에 하루라도 속 편한 날이 없다고 하는데. 그런데도, 남편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김민정! 남편의 건강을 위해 그녀가 특히나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 친절한 진료실에서 남편의 건강을 되찾기 위한 김민정 씨의 노력과 개선 방법을 알아본다.
<만성 염증 잡는 그린 프로폴리스>
건강하게 무병장수의 비결, 과연 무엇일까? 이 의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한 대학에서 95세 이상 성인들의 혈액을 채혈해 조사한 결과, 공통점이 하나 있었다고 한다. 바로 만성 염증의 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확연히 낮았다는 사실. 만성 염증은 당뇨, 고혈압, 치매, 암 등 치명적인 질환들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건강한 노년 건강을 위해선 무엇보다 만성 염증을 확실히 잡아야 한다는데... 이때 도움 되는 식품이 있다고 한다.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및 항균 효과로 각종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이 식품의 정체는 무엇인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알아보자.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