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진료 의뢰인 – 배우 김청
80년대 김태희, 원조 국민 첫사랑 배우 김청!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음악방송 MC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만인의 연인으로 불렀던 그녀. 현재까지도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왕성히 활동 중인 그녀에게도 고민이 있다는데... 나이가 들수록 건강이 걱정된다고 한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친절한 진료실의 문을 두드렸다. 그녀의 건강 고민은 무엇인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밀착 진료가 시작된다.
■ #2. 헬로 마이 닥터 – 배우 김청의 건강 궁금증 <심근경색>
우리나라 돌연사의 가장 큰 원인, 심근경색! 특히 겨울철 기온이 떨어지면 발생 위험이 더욱 증가한다. 그뿐만 아니라 응급실까지 도착하지도 못하고 사망하는 경우가 1/3이나 된다. 심근경색은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혀 심장에 산소공급이 감소하면서 심장근육이 마비되는 질환이다. 멀쩡하다가도 소리 없이 찾아와 언제 쓰러질지 모를 정도로 위험하다는데... 그런데 배우 김청도 가족력과 고지혈증으로 걱정이 많다. 심근경색의 원인, 증상, 올바른 정보, 그리고 심근경색에 대한 궁금증까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실하게 알아본다.
■ #3. 친절한 진료실 – <관절염>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관절염! 관절염은 인간이 겪는 가장 고통스러운 질환 중 하나로 ‘백호역절풍’ 즉, 흰 호랑이에게 물린 것처럼 통증이 심하다고 한다. 관절염은 한국인 8명 중 1명이 앓고 있고, 40대부터 환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낮아지면서 퇴행성관절염의 발생 가능성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관절 관리는 필수라는 사실! 배우 김청도 관절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이것’의 정체, 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 그리고 예방 방법까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본다.
■ #4. 진료 의뢰인을 위한 친절한 처방전
배우 김청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내린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은?! 그리고 관절염을 위해 배우 김청이 챙기는 ‘이것’의 효능 및 섭취 주의점에 대해 친절한 진료실에서 확인해본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