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진료실 #친절한진료실예고편 #친절한진료실176회예고
■ #1. 친절한 진료실 – <비만의 위험성>
다양한 성인 질환을 유발하는 만병의 근원인 비만!
우리나라 3명 중 1명이 비만을 앓고 있다. 성인의 비만 유병률은 2012년 30.2% 에서 2016년 33.3% 2021년 38.4%로 국민병이라 불릴 정도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문제는 비만은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까지 증가 시킨다고 한다. 비만이 어떻게 우리의 건강을 무너뜨리는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함께 알아본다.
■ #2. 건강한 비만은 없다, 비만 개선 프로젝트
반복되는 다이어트의 실패로 힘들어하는 두 사람이 있다.
얼마 전 둘째가 태어난 가장 장철 씨 (38세). 그는 체중이 증가하면서 허리디스크 파열로 하지마비까지 왔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지방간, 혈관질환 등 비만 합병증으로 건강에 위협을 느끼고 있다. 문제는 다이어트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온갖 방법으로도 살이 안 빠져 고민이 많다는 김혜영 씨 (46세). 무리한 다이어트로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지고 있는 상황. 두 사람이 건강한 일상을 되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두 사람을 위한 비만 개선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 #3. 건강하게 11kg 감량, 건강한 다이어트 노하우
현재 날씬한 외모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양지나(37세) 씨.
그녀도 과거에 비만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 관리로 현재 11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따뜻한 물 섭취, 고른 영양소 섭취 등 몸에 부담이 가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는 그녀. 건강하게 살을 빼는 그녀의 건강 노하우가 진료실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6월 10일 월요일 오전 9시 〈친절한 진료실〉로 찾아오세요!
📌 공홈에서 리플레이 : https://tv.jtbc.co.kr/hellomydoctor
📌 #티빙에서스트리밍 : https://tving.onelink.me/xHqC/1vihef6r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