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친절한 진료실 73회 예고편

동영상 FAQ

등록일2021. 12. 09 홈페이지 바로가기

■ #1. 새로운 MC – 지석진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남자, 대세남 지석진! 바쁜 만큼 여기저기 아픈 곳이 하나씩 생긴다고 한다. <친절한 진료실>에서 친절하게 진료를 봐준다고 해서 찾아왔다. 관심은 많지만 제대로 알지 못했던 건강 궁금증 정보를 얻고 시청자들과 함께 건강해지기 위해 아예 자리를 잡았다. 새로운 MC 지석진과 함께 친절한 진료실에서 밀착 진료를 시작한다.

■ #2. 진료 의뢰인 – 배우 김희라
1,800여 개의 작품에 출연해 별명이 ‘틀면 나와~’였던 배우 김희라! 역할을 가리지 않고 여러 작품에서 감초 연기를 하며 대중에게 알려진 배우 김희라. 그로 인해 건강관리에 소홀했었다고 한다. 연기뿐만 아니라 벨리댄스,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며 건강해 보이는 그녀지만 그런 그녀도 과거 암 진단을 받았었다는데... 항상 지치지 않는 에너지를 보여주던 그녀가 친절한 진료실 문을 두드린 이유는 무엇일까?

■ #3. 헬로 마이 닥터 – 배우 김희라의 건강 궁금증 <역류성 식도염>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 최근 5년 사이 39만 명이 증가할 정도로 흔해지고 있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을 방치하면 심한 경우 식도암, 위암이 발병할 수 있다. 배우 김희라도 과거 역류성 식도염을 달고 살았다고 한다. 지금도 조금만 무리하면 신물이 나는 느낌을 받는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궁금증과 관리, 예방 방법을 확실하게 알아본다.

■ #4. 친절한 진료실 – <만성 염증>
소리 없는 살인자, 만병의 근원 만성 염증! 만성 염증은 몸속 장기·조직을 망가트리고 병들게 한다. 만성 염증을 방치하면 온몸에 퍼져 만성·중증 질환을 유발한다. 특히 전신에 발생하지만 증상이 딱히 없어서 조기발견이 어렵다는데... 방치할 경우 심장병, 치매, 당뇨뿐 아니라 암까지 부르는 만성 염증! 이 때문에 배우 김희라도 만성 염증을 잡기 위해 챙기는 ‘이것’의 정체를 친절한 진료실에서 알아본다.

■ #5. 진료 의뢰인을 위한 친절한 처방전
배우 김희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내린 친절한 선생님들의 최종 처방전과 만성 염증을 위해 김희라가 매일 챙기고 있는 이것의 효과 및 섭취 주의점에 대해 알아본다.

펼치기

재생목록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